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멸치 해부 실험, 수질오염 측정(2020.08.04)

2020-08-04T18:41:20+00:00

2020.08.04.(화) 13:00 환일중 융합영재학급 ‘멸치 해부 실험과 수질 오염 측정’ 수업이 있었습니다. 먼저 멸치 해부 실험을 통해 어류의 내부 기관과 멸치 위 속 플랑크톤을 통해 멸치가 살고 있던 생태계를 추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14:40 부터 물의 용존산소(DO), 생물학적 산소 요구량(BOD), 수소이온농도를 측정하여 물의 오염도를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020학년도 3학년 여름방학식

2020-07-29T12:49:19+00:00

2020.07.28.(화) 14:00 환일중학교 경천관에서 2020학년도 3학년 여름방학식이 있었습니다. 학년별 등교로 인하여 거리두기를 지키며 3학년 학생들만 방학식을 시행하였습니다. 짧은 방학이지만 즐겁게 보내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요~ ^^

2020학년도 교내 하계 리더십 캠프

2020-07-28T09:14:45+00:00

2020.07.27.(월) 10:00-20:00 2020학년도 교내 하계 리더십 캠프(1, 2, 3학년 간부 학생 및 희망자 40명)가 실시 되었습니다. 사전 준비운동과 거리 두기 및 발열체크가 철저히 진행되었고, 각종 스포츠 활동(농구, 족구), 토론 및 간담회, 그리고 통돼지 바비큐로 대미를 장식하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죠~ ^^

공간혁신 기가실 탄생

2020-07-21T18:12:26+00:00

2020학년도 환일중학교 기가실이 공간혁신을 통하여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좋은 공간에서 좋은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

2020학년도 심령부흥회

2020-07-06T16:40:23+00:00

2020.07.06.(월) 10:10 환일중학교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심령부흥회가 거행되었습니다. 환일고 김효숙 부장님 기도로 시작하여 함시온 학생의 “하나님의 은혜” 특별 찬양이 이어졌고, 박준우 목사님의 “잃어버린 자를 찾아” 라는 말씀으로 마무리되면서 은혜로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2020학년도 대안교실 옥상 텃밭 구성

2020-07-06T09:39:40+00:00

2020학년도 대안교실 옥상 텃밭을 구성하였습니다. 허브정원(스테비아, 로즈마리, 바질, 민트류)과 잎채소 정원을 만들고, 커피나무, 해바라기 등을 심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빨리 작업하는 학생들의 모습에 놀랐습니다. ^^

2020학년도 과학 수업(과학실 공사 전)

2020-07-06T09:13:02+00:00

환일중학교는 2020학년도 창의융합형 과학실험실 환경 구축 대상학교로 선정되었고, 현재 공간 디자인과 활용도가 높은 과학실험실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과학실험실 공사 전과 후의 모습을 비교해 보고자 3학년 학생들의 실험 수업 사진을 담아 보았습니다. 더 좋은 공간에서 재미있는 과학 실험으로 만나요~ ^^

2020학년도 학급별 단체 사진 촬영

2020-06-25T18:26:15+00:00

신학기를 맞이하여 날씨가 참 좋은 어느 날 담임선생님, 교생선생님들과 함께 학급 단체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일년간 학급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 1학년 1반~4반 2학년 1반~4반 3학년 1반~4반

2020학년도 신입생 환영 기드온 성경 전달 예배

2020-06-17T21:35:51+00:00

2020.06.15.(월) 환일중학교 대강당에서 신입생 환영 기드온 성경 전달 예배가 진행되었습니다. 국제 기드온협회는 모든 인류를 그리스도에게 인도하기 위해 성경을 전달하고 비치하는 영혼 구원을 위한 선교 단체 입니다. 신입생 환영 기드온 성경 전달 예배에는 김은미 이사장님, 장건섭, 윤상우, 백수현, 홍순철, 고윤숙, 우효숙, 이혁준 장로님께서 함께 해주셨고, 안태운 장로님께서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라는 설교와 함께 학들에게 성경책을 [...]

IZZI 카드 속의 수학(2020.06.11)

2020-06-12T12:22:15+00:00

2020.06.11.(목) 15:00 환일중 융합영재학급 'IZZI 카드 속의 수학' 수업이 있었습니다. 64조각의 정사각형 퍼즐 조각을 8×8의 정사각형으로 만들어 보면서 회전, 대칭 등을 통한 도형의 패턴 찾기와 경우의 수의 실생활 사용, 재미와 흥미를 통한 수학의 아름다움을 느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Go to Top